단장 인사말

신라대학교 LINC+

“신라대학교 LINC+사업단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.”

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학생성공 글로컬대학 신라대학교 사회맞춤형학과중점형 LINC+사업단은 기업과 대학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교육역량 강화 핵심 사업입니다.

신라대학교 LINC+사업단은 지역우수기업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채용약정형 연계전공과 미러형 실습공간을 통한 맞춤형 현장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특히, 우리 사업단은 『아웃도어스포츠디머스(DeMerS)인재양성』『수산·가공식품전문인력양성』그리고『스마트융합기계설계·생산관리』 3개 전공의 운영을 통해 지역의 전략 산업인 신발, 해양·수산, 에너지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.

LINC+사업은 참여기업 주도의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지도의 특화된 직업 교육으로 협약기업의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. 현재 우리 사업단에는 약 40여개의 지역 우수 기업들이 ‘채용약정형 참여기업’으로 참여하고 있으며, 각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직접 교육하면서 일자리 미스매치 조기 해소, 우수 인재 조기 확보 등의 Win-Win전략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.

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산업 발전이 LINC+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자 책임이기에, 우리 사업단 역시 학생들의 취·창업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지역산업의 우수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입니다.

감사합니다.

신라대학교 LINC+사업단장이범진